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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파이/게임 따라하기

아날로그 어 헤이트 스토리 따라하기 - 4 메인 메뉴

범위


체험판(..) 의 메인 메뉴를 따라 만들어봤습니다.

준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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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메뉴 꾸밀 이미지들입니다.
아이콘/버튼/배경은 게임 캡쳐 따서(..) 만들었고, 로고는 일부러 다르게 만들었습니다.
그림 파일 이름은 스크립트에서 그대로 사용했으니 이왕이면 바꾸시지 않는 게 스크립트 시험해보기엔 편하실 듯.

스크립트

options.rpy

script.rpy



screens.rpy

메인 메뉴를 손보기 위해서 screens.rpy 의 screen main_menu 블록 및 기타 블록을 새로 작성/수정하였습니다.



기본 폰트를 나눔 명조에서 나눔 고딕으로 바꿨습니다.
오프닝 배경도 원작과 비슷한 것으로 바꾸었습니다.

결과물





오랜만에 건드려서 많이 헤맸네요...

설명

1. transform 에 썼던 on show / on replace

on show:
 이미지/ui가 등장할 때 적용되는 트랜스폼
on replace:
 이미지/ui가 다른 이미지에서 교체되어 등장할 때 적용되는 트랜스폼



2. 움직이는 배경 그림 원리

그림을 x지점 -33 에서 0으로 움직이도록 하면
그림이 0지점에 도착했을 때는 그림이 -33에 있던 때와 완전히 같게 됩니다
xpos 0의 그림 = xpos -33의 그림
그래서 -33 에서 0으로만 반복해서 가는데도 이 움직임이 무한정 반복되는 듯이 보이는 거죠.
..이건 어떻게 설명하기가 힘드네요 -_-a

반복되는 패턴 크기가 다르다면 x 좌표 값은 다르게 설정해야겠죠..

그냥 눈으로 보면서 맞추면 편합니다;

3.

UI같은 건 이미지 편집 툴처럼 이미지 조작이 편한 프로그램에서 먼저 레이아웃을 짜신 다음에
확정된 레이아웃을 그대로 옮기시는 게 편합니다.
정 귀찮으시면 이미지맵을 사용하시는 게 편할지도..

어쨌든 gui 만들 때는
shift + D 누르시고 이미지 위치 피커를 적극 활용하세요

참고

ATL 강좌
ATL on 문 / on 에 적을 수 있는 외부 이벤트 종류(매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