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무료 소재

무료 효과음 제공 사이트



아래에 정리해 놓은 것은 개략적인 것일 뿐이므로 잘못 사용했다가 문제 생겨도 저는 책임 없습니다; 반드시 해당 사이트에 올려져있는 FAQ나 라이선스를 확인하고 사용하세요.
모든 사이트에서는 기본적으로 효과음 그 자체를 제 3자에게 재배포하거나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며(저작권을 완전히 포기한 것이 아니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한 것이기 때문) 대부분의 사이트에서는 효과음의 직접링크를 금지합니다.

글을 수정할 때는 읽는 이의 편의를 위해 새로 추가한 사이트를 맨 위에 적었습니다.

SoundResources EN
곡마다 CCL 을 확인하고 이용하세요. 회원가입후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애드블록 부가기능을 쓰면 다운로드 링크가 안 보이니 주의하세요.

SoundBible.com EN
효과음 별로 라이선스가 다르니 반드시 라이선스를 확인하고 사용하시길.

PDSOUND EN
이곳에 올라온 모든 효과음은 저작권이 없다.

Free-Loops.com EN
효과음마다 다른 라이선스가 적용되어있으니 파일 이름을 클릭해보고 반드시 라이선스를 확인해 볼것.

사운드 스냅 EN http://www.soundsnap.com/
회원 등록하면 한 달에 5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그 이상의 추가적인 다운로드는 유료.
아무래도 영어로 검색해야 하다보니.. 정확히 원하는 효과음을 찾는 게 의외로 힘든데 양이 방대하니까..
...유료로 바뀌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음...;; 새로 가입하는 사람은 돈을 내야 한다.
이전에 가입한 사람들은 old skool 이라고, 한 달에 5개씩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웹 웨이브 라이브러리 JP http://www.s-t-t.com/wwl/
핸드폰 벨소리 등을 제작하기 위해 편집할 수 없음. 편집해도 괜찮지만 그 편집한 효과음을 다른 사람에게 배포하면 안 됨.
크레딧이나 스탭 롤 같은 곳에 출처를 표기할 것. 사정상 표기할 수 없다면 450원의 임대료를 지불하라..고 하는데 업데이트 안 된지 4년도 넘어서 메일로 연락이나 가능할지 모르겠다.

더 매치메이커즈 JP http://osabisi.sakura.ne.jp/m2/
유/무상 상관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 대회에 출품하는 경우를 제하면 저작권자 명시 의무 없음. 가공된 것을 소재로 재배포하는것 금지.
사이트 접속 후 왼쪽 상단에 DOWNLOAD 메뉴를 클릭하면 FREE SOUND/FREE IMAGE/TMM 1st "REVIVAL"/TMM 1st "ARCHIVE" 메뉴가 나오는데, 이 중 첫 번째/세 번째/네 번째 메뉴가 효과음을 받을 수 있는 메뉴. ARCHIVE에는 1600개의 효과음이 zip으로 압축되어있다.

프리 사운드 EN http://www.freesound.org/
이 사이트의 모든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샘플링 플러스 1.0 라이선스를 따른다...아마도.

플래시킷 EN http://www.flashkit.com/
효과음은 오른쪽 상단에 Sound FX와 Sound Loop에서 구할 수 있다.

사운드제이 EN http://www.soundjay.com/
휴대폰 벨소리/효과음과 관련된 소프트웨어나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한다.
음악도 일부 있음.

블레이드 엔진 EN http://www.bladeengine.com/addons/Sounds.php
블레이드 엔진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효과음 약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