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렌파이/모바일

RAPT 6.15.5 업데이트

http://lemmasoft.renai.us/forums/viewtopic.php?f=8&t=21805&sid=4a017fc4ef0bdcc5cdeb32bd1c60d3bb


번역+정리입니다.



RAPT가 렌파이 6.15.5 버전에 맞춰 업데이트되었습니다. 6.15 버전에 맞게 업데이트 된 것은 처음이므로 이 버전의 rapt는 렌파이 6.15 버전 이후로 추가된 기능들을 새롭게 지원하게 됩니다.


RAPT가 OpenGL ES2를 사용하게 되어 이미지 디졸브와 가산 혼합을 지원합니다.

이 때문에 OpenGL ES2 를 지원하는 기기에서만 렌파이가 동작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했을 때 RAPT가 apk 확장자를 지원하게 되어 2GB 짜리 게임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

이건 업데이트와 관련 없는 이야기지만 밑에 덧글로 파이톰이 렌파이 포팅과 관련해서 새로운 계획을 밝혔네요.


"안드로이드 진영의 좋은 점 가운데 하나는, 그리고 제가 안드로이드 포팅을 지원하고 iOS 용 앱 포팅은 지원하지 않는 이유는 apk를 웹사이트에 직접 올려서 사람들에게 줄 수 있고, 사람들이 PC와의 연결을 통해 앱을 직접 설치할 수 있다는 겁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험블 번들 안드로이드 패키지 가운데 최소한 하나가 이런 방식으로 판매됐습니다. 게임을 사면 PC를 통해 직접 설치할 수 있는 .apk파일을 받는 거죠.


(렌파이가 탈옥한 iOS 기기에서 구동할 수 있는 방법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탈옥이 명백한 합법이라는 내용의 법안이 통과된다면 사람들에게 탈옥하라고 권유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