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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파이/시스템 추가하기

제작자 정의 디스플레이어블 - 3 미니게임 Sharon 스크립트 짜기

제작자 정의 디스플레이어블을 이용하여 미니게임을 직접 만들어봅시다. 이번에 만들어볼 게임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변형한 미니 게임입니다.

게임 규칙


(7분 25초부터)

1. 술래 캐릭터가 뒤돌아본 동안 플레이어 캐릭터를 조금씩 전진시킵니다. 컴퓨터 캐릭터보다 먼저 결승선에 도달하면 승리.

2. 캐릭터를 전진시키는 건 마우스를 움직이는 것으로 판별. 한번 마우스가 왔다갔다 할 때마다 캐릭터는 아주 조금씩 움직입니다.

3. 플레이어 캐릭터가 술래에게 들키면 일정 거리를 되돌아갑니다.



뭐 하다 보면 어떻게 되지 않겠습니까


분석

이 미니게임에서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대략 생각해봅시다.


이미지

플레이어 캐릭터 /  컴퓨터 캐릭터

게임 시작 전 대기 이미지

이동 이미지

멈춤 이미지

(들켜서)되돌아감 이미지

승리 이미지

패배 이미지


일반 술래 캐릭터

게임 시작 전 대기 이미지

눈 가리고 돌아서있는 이미지

뒤 돌았을 때 이미지

게임 종료시 이미지


...이렇게 있는데 귀찮으니 될 수 있는 한 둘로 줄여봐야겠네요.



텍스트


"3" "2" "1" /"시작"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 "(플레이어) 움직였어요~" / "(플레이어/컴퓨터) 승리~"


기타


시작 지점(x값)

도착 지점(x값)

술래에게 들켰을 때 되돌아갈 거리

컴퓨터 캐릭터가 이동할 거리

플레이어 캐릭터가 이동할 거리


게임 상태(게임이 시작됐는지 아닌지)

술래가 뒤를 돌아봤는지

승자


마우스 움직임 외의 이벤트는 무시한다.


스크립트

이 정보를 기본으로 대충 CDD를 만들어봅니다.




대략 이런 형태겠습니다만 계속 머리를 굴리면서 실제로 작동할 만한 미니게임을 만들기 위해 살을 덧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