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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파이/시스템 추가하기

제작자 정의 디스플레이어블 - 3 미니게임 Sharon 스크립트 짜기 3

개요

지난 강의의 계속입니다. 이번에 추가한 내용은 술래의 판정 부분입니다.


스크립트

수정한 부분이 너무 많아서 하이라이트 표시하기가 힘드네요-.- 49번째 줄 ~ 73번째 줄, 92번째 줄 ~ 153번째 줄, 163번째 줄, 201번째 줄을 주로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지난 글에 첨부했던 이미지를 빼면 전부 텍스트니 복붙해서 실행하보면 어떤 모양새인지 감 잡으실 수 있을 듯.



중간에 현재 시각을 저장하는 부분에 주석이 부족해서 이해하기가 좀 힘드실 것 같은데..음...

간단히 말하자면 시간의 경과를 계산하기 위해 어떤 사건이 발생했을 때의 시각을 "한 번만" 저장하고자 체크용 변수를 하나 추가한 겁니다. 그래서 그 시각을 저장하고 나서는 체크용 변수를 False로 돌리는 거죠. 저 처리를 안 하면 renpy.redraw로 계속 render 메소드가 호출될 때마다 시각을 변수에 저장하게 됩니다.


저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저는 제가 아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봤습니다 ㅇ<-<



버그

버그가 있군요 -_-; 맨 처음 시작했을 때에는 술래가 되돌아봤을(judging==True) 경우 움직이지 않아도 패널티를 먹는데다가

그 뒤로 꼼짝 않고 있으면 술래가 돌아보지를 않습니다... 왠지 엄청 엉망인 상태인 것 같습니다만 나중에 수정하면 어떻게든 되지 않겠습니까 하하하.....


버그 수정 작업을 빼면 남은 건 위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글자를 띄우는 정도인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