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렌파이/모바일

[ver.6.17] 안드로이드용 배포판 만들기

렌파이는 안드로이드 패키지 제작을 지원합니다. 렌파이로 만든 게임을 안드로이드 앱으로 만들 수 있다는 뜻입니다.


렌파이 게임을 안드로이드 앱으로 만들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


* 런처 스샷이 대부분인 관계로 이미지 갤러리 기능으로 업로드했습니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스크린샷 밑의 설명이 안 보일 수도 있습니다.

* 상단의 화살표 << / >> 를 누르면 이전 / 다음 이미지로 이동합니다.

* 분명히 번역 파일 추출해서 런처 한글화 했는데도 이 부분이 번역이 안 되어 있네요..(-_-) 조만간 제작자에게 제보 예정입니다.


FAQ

1. build.xml 뭐시기라면서 안드로이드 제작이 안 됩니다.

렌파이 설치 폴더/rapt/android-sdk-r... 폴더를 지우고 다시 다운로드 받은 뒤 시도해보세요. 참고로 어디서 폴더를 사용중이라면서 지워지지 않을 때에는 ctrl +shift + esc 키를 누르시고 프로세스 탭에서 adb.exe를 종료하시면 됩니다.





* 저는 아이폰을 쓰는지라 안드로이드 앱에 대한 자세한 테스트가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을 참조해주시기 바라며 질문은 렘마 소프트 포럼을 이용하시면 정확하고 빠른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마켓에 앱을 등록하는 문제는 렌파이 엔진과는 별개 문제이므로 다루지 않습니다. 다른 사이트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