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소개

Long Live The Queen


공식 홈페이지: http://www.hanakogames.com/llq.shtml

데모: 공식 홈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생존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얼핏 보면 프린세스 메이커처럼 아기자기한 육성게임처럼 보입니다만, 여왕즉위를 준비하는 공주를 어떻게 죽일까 살아남게할까가 주 소재라고 합니다. 검색해보니 제작은 1인이 했고, 그림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 받은 듯합니다.


데모로 잠시 살펴보니 스테이터스, 스케쥴 관리, 외출하기, 옷갈아입히기, 능력치 및 분기에 따른 멀티 엔딩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1일 스케쥴 돌릴 때마다 이벤트가 뜨는 걸 보면 이벤트도 꽤 많이 준비되어있는 듯하네요.


추천하는 사람들의 말로는 엔딩 보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짧아서 할만 하며 난이도도 적당해서 죽이는 재미가 있다고 합니다.

비추천하는 사람들의 말로는 너무 많은 스킬들이 무용지물이며, 공주의 기분이 어떤 것을 기준으로 변경되는지 알 수 없음, 그리고 메인 퀘스트와 관련있는 이벤트는 사실상 똑같다는 점을 단점으로 꼽고 있습니다.


게임은 공식 홈페이지, Steam, GOG.com 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패치도 존재하는 듯하네요.


이 게임의 시스템과 관련된 주요 렌파이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GUI 디자인: 스타일 및 스크린 언어

스케쥴 및 이벤트 시스템: DSE

옷갈아입히기 시스템: 다이내믹 디스플레이어블 - ConditionSwitch & 이미지 조작기 - im.composite

게임 업데이터: 웹 업데이터

엔딩 수집(데모에선 확인못했지만 아마 지원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