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업데이트를 무기한 중단합니다.


오랜만에 올린 글이 이런 내용이어서 굉장히 죄송합니다.

현재 제가 업으로 삼고 있는 분야는 게임이지만, 비주얼 노블이나 육성 시뮬레이션 제작과는 전혀 다른 분야에서 게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여전히 비주얼 노블, 아마추어 게임 제작 등에는 관심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렌파이만을 위해 따로 시간을 내는 건 힘들게 되었네요. 


제가 회사에서 짤리거나^_^ 일을 그만두게 되는 상황이면 언제든 다시 업데이트가 개시될 예정입니다. 중간에 변덕이 생겨서 업데이트 하는 경우도 있을 듯하지만, 그 텀이 굉장히 길어질 것 같네요.

그래도 블로그는 항시 열려있습니다. 질문글도 올려주시면 제가 아는 한에서는 답변은 계속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답변이 언제 달릴지 모르는 상태이므로.. 영어가 되시는 분들은 렌파이 공식 포럼을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편하실 것 같네요.


국내 아마추어 게임 시장이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굳이 렌파이가 아니더라도 게임으로 자신의 생각을 쉽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 글 줄이겠습니다.


즐거운 창작 생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