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작 카테고리에는 게임 하나를 직접 만드는 과정을 담은 글을 적으려 합니다. 다만 만드는 과정만을 적는 것이니 다음과 같은 점은 염두에 두고 글을 읽어주세요.
우선 글에서는 게임에 있는 연출이나 시스템, 즉 스크립트로 커버할 수 있는 것을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GUI나 시나리오나 그림은 고려 대상이 아닙니다. 엔진 다루는 것과는 크게 관곈 없으니까요. 이벤트같은 것도 쓰는 법만 알면 알맹이 채우는 건 간단하니까 구색 맞추는 정도로만 만들 겁니다. 사실 게임의 모든 이벤트를 찾아보는 일은 제 성질에 안 맞는 일이기도 해여..
그리고 강의글에서처럼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있지 않고, 보기에 약간 난잡할지도 모릅니다; 만들어지는대로 글을 올릴 거라 실수하는 과정이나 헤매는 모습이나 삽질이나 제 개인 취향도 그대로 반영된 글을 보시게 될 겁니다.
게다가 전 렌파이에 어느정도 숙달된 상태이므로 이 글에서는 자세한 설명도 안 할 겁니다(만드는 과정을 쓰는 글인데 제가 저한테 설명할 필요는 없으니까여). 물론 게임을 만들면서 쓰게 될 기능은 이름을 명확히 밝힐 거고,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스크립트와, 완성되고나서의 스크립트까지 주석 조금 달아서 공개할 것입니다. 질문 주시면 언제든 답변도 드립니다.
모르는 부분은 직접 찾아보면서, 글을 따라서 게임 하나 만들어보면 재미가 있..있을 거에여 아마도..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