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파이/연출하기 엔딩 목록 화면 만들기 백안시 2013. 8. 6. 22:14 플레이어가 확인한 엔딩 이름을 표시하는 스크린입니다. init: # 엔딩이 몇 안 되는 경우 screen endingList: frame: align (0.5, 0.5) vbox: if persistent.goodEnding: text '굿엔딩: 맛있는 자장면' else: text '???' if persistent.badEnding: text '배드엔딩: 인생은 Birth와 Death 사이의 Choice' else: text '???' label start: menu: '그냥 자장면인가 자장면 곱배기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저는 그냥 자장으로 주세요': '먹음직스러운 자장면 등장!' '잘 먹겠습니다.' $ persistent.goodEnding = True '곱배기 하나요.': '호리병 안에 자장면 곱배기가 담겨있다' '아아아아!!' $ persistent.badEnding = True show screen endingList ''2번의 경우 처음 짰던 스크립트가 말도 안 되는 부분이 있어서 수정했습니다..init: screen endingList: frame: align (0.5, 0.5) vbox: for i in range(1, 21): #range(1, 엔딩갯수+1) if eval('persistent.ending' + str(i) ): text eval('persistent.ending' + str(i) ) else: text '???' label start: menu: '그냥 자장면인가 자장면 곱배기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저는 그냥 자장으로 주세요': '먹음직스러운 자장면 등장!' '잘 먹겠습니다.' #$ persistent.goodEnding = True $ persistent.ending1 = '엔딩1: 맛있는 자장면' '곱배기 하나요.': '호리병 안에 자장면 곱배기가 담겨있다' '아아아아!!' #$ persistent.badEnding = True $ persistent.ending2 = '엔딩2: Birth, Choice, Death' show screen endingList ''eval은 문자열에 저장된 내용을 파이썬 식으로 실행하는 함수입니다.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백안시의 공방 - 소설형 게임 제작실 '렌파이/연출하기' Related Articles 렌파이에서 움직이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 비주얼노블 모드에서 읽은 문장은 흐릿하게 나타나게 하기 ATL knot 속성 사용법 화면 전환 효과 - 트랜지션 (3)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