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내

렌파이 문서 번역 참여 방법


렌파이 문서 번역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혹시(..) 계실까 싶어 업로드합니다.

이전까지는 취미 생활겸 비공식으로 저 혼자 모두 담당했었는데, 현재는 누구나 렌파이 문서 번역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1. 아래 주소로 이동합니다.

https://translations.launchpad.net/renpy-doc




2.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Log in /Register 를 클릭합니다.



3. 런치 패드 계정이 있는 분은 로그인을, 없으신 분은  Create Account 를 선택해 회원 가입한 뒤 로그인합니다.



4.다시 1의 주소로 이동해 Transla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5. Change your preferred languages 를 선택합니다.

지금 위 스샷은 제가 로그인을 한 뒤에 찍은 거라 목록에 한국어가 있는데,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라면 translation for trunk 에 아무 목록도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6. 목록에서 Korean을 선택하고 Save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이제 Translation for trunk 항목에 Korean이 생겼을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8.

Template Name - 문서 제목

Length - 해당 문서의 문장 수

Status - 해당 문서의 번역 상태. 빨간색이 미번역 문장을 뜻하고 초록색이 번역 문장을 뜻합니다.

Untranslated - 미번역 문장 수

Need Reveiw - 리뷰가 필요한 번역문 수

Changed - 변경된 문장 수..인 듯합니다.

Last Edited - 마지막 변경일

By - 번역자


를 나타냅니다.

Status 와 Untranslated 를 참고해 번역할 문서를 고른 뒤 Template Name 에서 번역할 문서를 클릭합니다.


9. New Translation 항목에 번역문을 입력한 뒤 Save & Countine 를 클릭해 번역문을 저장합니다.


직접 보시고 나서 이걸 언제 번역하지 싶으실 거 같은데 이전에 제가 번역해둔 부분이 상당수이고, 새로 추가된 부분이 약간(조금 많이;) 있는 상태입니다.

이전 번역이 크게 이상하지 않다면 이전 것을 복붙하시고 새로 추가된 부분이 있으면 그 때 번역하시면 됩니다.


강의는 제 개인 업무가 당분간은 바쁜지라.. 앞으로도 업로드가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으른 주인장의 블로그임에도 꾸준히 방문객이 있다는 것에 감사할 따름입니다(__)

5월에 연휴가 많던데 그 때는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요청이 있으면 언제라도 등록할테니 부담없이 강의 요청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