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에 추가되는 버튼을 생성한다. 이미지와 조건이 이 버튼에 추가된다. 버튼에 추가된 컨디션이 참 값을 가지게 되면 이 버튼은 잠금 해제 되며, 적어도 그 버튼과 관련된 하나의 이미지는 잠금 해제 된다.
idle - 버튼에 초점이 맞춰지지 않았을 때 사용할 디스플레이어블.
hover - 버튼에 초점이 맞춰졌을 때 사용될 디스플레이어블.
hover가 지정된다면 그것이 사용된다. 그 외의 경우 idle 이 표시되며, idle_border와 hover_border가 이미지 위에 버튼을 생성하기 위해 사용된다.
locked - 버튼이 잠겨있을 때 사용 될 디스플레이어블. 이것을 지정하지 않으면, 갤러리 객체에서 사용되는 locked_button 필드에 주어진 디스플레이어블이 사용된다.
추가적인 키워드 인수는 버튼의 위치에 사용되는 위치값이 된다. 이것은 갤러리 객체의 레이아웃 기능에 의해 만들어지는 속성보다 우선한다.
Method: Gallery.image (*images):
갤러리가 표시할 이미지를 추가한다. 하나 이상의 문자열을 인수로 취하며, 표시될 이미지 이름을 제공한다. (이 이미지 이름들은 Ren'Py image 문으로 정의해야 한다.)
Conditions는 이 이미지에 추가된다. 모든 조건이 충족되면 이미지가 잠금 해제된다.
Method: Gallery.display (displayable):
갤러리에 의해 표시되는 이미지를 추가한다. 유저에게 보여줄 디스플레이어블을 인수로 취한다.
Conditions는 이 이미지에 추가된다. 모든 조건이 충족되면 이미지가 잠금 해제된다.
Method: Gallery.show (page=0):
유저에게 갤러리를 보여준다.
page 유저에게 보여질 0부터 시작하는 페이지 숫자(그러니까 0이 첫 번째 페이지고, 1이 두 번째, 이런 식으로..)
Conditions
조건Conditions은 갤러리 내에 있는 이미지들이나 버튼들에 배정될 수 있다. 조건은 마지막으로 정의된 버튼이나
이미지에 추가된다. 버튼의 컨디션이 모두 충족되거나 혹은 적어도 이미지들 중 하나가 잠금 해제 되면 버튼이 잠금 해제 된다.
이미지는 모든 조건이 충족될 때 잠금 해제 된다.
Method: Gallery.unlock (*images):
하나 혹은 그 이상의 이미지 이름을 인수로 취한다. 주어진 이미지가 유저에게 표시되면 충족되는 조건이다.
Method: Gallery.condition (expr):
파이썬 표현식을 인수로 취한다. 표현식이 참값을 가지게 되면 이 조건이 충족된다.
Method: Gallery.allprior ():
현재 버튼과 관련이 있는 모든 이전 이미지들이 잠금 해제되면 충족되는 조건. 버튼이 아니라 이미지와 함께 사용해야한다.
렌파이에 대한 불만 쓰레드에 갤러리 만들기 왤케 힘드나여 라고 적어두긴 했는데 읽고서 '이 새끼 멍청돋네' 하는 건 아닌가 모르겠음.. -,.-
쨌든 나중에라도 이거보다 훨씬 더 간단하게 갤러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생긴다면 좋겠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