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렌파이/시스템 추가하기

대사 다시보기 스크립트

delta라는 유저가 만든 스크립트를 수정했습니다.


대사 다시보기 스크립트 파일

readback.rpy


위 파일을 다운 받고 프로젝트 폴더/game 경로 안에 넣어두면 됩니다. 그 뒤부터는 say 화면에서 마우스 휠을 위로 올리면 텍스트 다시보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스크린 언어와 has 문을 이용해 만든 스크립트라 6.14 버전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6.99 이전 버전에 대한 호환성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15.9.30

파이톰이 viewport 부분을 수정한 덕분에 6.99.6에서도 동작합니다.

narrator [각주:1] 와 name_only[각주:2] 캐릭터의 대사가 기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메뉴에 추가하기

텍스트 다시보기를 메뉴에 추가할 때는 screens.rpy 에서 navigation 스크린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기타 

마우스 휠을 굴려서 뷰포트 스크롤바를 맨 끝까지 내렸을 때 한 번 더 휠을 굴리면 게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이 기능을 쓰고싶지 않다면 $ adj = NewAdj(page = 300) 를 찾아서 $ adj = ui.adjustment(page = 300) 로 바꿔주면 됩니다.
마우스 휠을 굴렸을 때 텍스트 넘길 양을 조정하려면 page = 300 이 부분에서 숫자 부분을 수정하면 됩니다.



다음 config 변수를 이용하면 대사 다시보기 창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대사 다시보기창 모양은 스타일이나 스크린을 이용해서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안녕" 처럼 1개의 문자열로만 이루어진 say문 [본문으로]
  2. "아이린" "안녕" 처럼 두 문자열로 이루어진 say문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