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시스템과 지도(갔던 길이 밝혀지는 기능) 등이 갖춰진 게임틀입니다. Pseudo 3D with ray casting 이라는 글을 통해서 이것과 비슷한 그림을 본 적이 있었기 때문에 그냥 넘어갔었는데, 그것보다는 실제로 그럴 듯한 게임을 만들기에 좀 더 유용해보입니다.
퍼블릭 도메인, 즉 저작권은 없다고 하니 이것저것 시도해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듯..
각 스크립트에 적힌 내용을 간략하게 해석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dungeon.rpy
미니맵과 던전을 그리는 방식이 적혀있습니다.
battle.rpy
스킬, 액터, 전투 방식을 구현한 스크립트가 적혀있습니다.
script.rpy
battle.rpy 와 dungeon.rpy 에 정의된 기능들을 끌어와, 액터(고블린, 플레이어)와 스킬, 던전의 형태를 정의하고 그것을 실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던전과 배틀 시스템을 불러오는 스크립트가 적혀 있습니다.
dungeon.rpy 와 battle.rpy 중 필요 없는 것은 제하고 사용해도 된다고 하니 여기에 붙은 전투 시스템 대신 배틀엔진을 사용할 수도 있겠네요 (물론 배틀 엔진은 상용 목적으로 사용하려면 제약이 있지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