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파일을 다운 받고 프로젝트 폴더/game 경로 안에 넣어두면 됩니다. 그 뒤부터는 say 화면에서 마우스 휠을 위로 올리면 텍스트 다시보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스크린 언어와 has 문을 이용해 만든 스크립트라 6.14 버전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6.99 이전 버전에 대한 호환성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15.9.30
파이톰이 viewport 부분을 수정한 덕분에 6.99.6에서도 동작합니다.
narrator [각주:1] 와 name_only[각주:2] 캐릭터의 대사가 기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140511
window show
voice ''
'대사'
처럼 스크립트를 작성했을 때 다시보기 화면에서 텍스트를 클릭해도 대사가 재생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보이스 태그 기능을 사용해 재생되는 음성 파일도 다시보기 화면에서 재생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130831
extend 로 대사를 추가했을 때 extend 되기 전의 대사와 extend 된 후의 대사가 함께 출력되는 현상 수정.
130623
대사창이 사라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_window = True 를 사용한 행 다음에 대사 다시보기 창을 띄웠을 때 오류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120529
버퍼 리스트 관련 문제 수정본을 업로드했습니다.
120216
생각해보니까 음성재생용을 따로 올릴 필요가 없어서 통합했습니다..ㅇ<-<
목소리를 들으려고 대사 버튼을 클릭했을 때나 목소리를 끝까지 재생했을 때 텍스트 히스토리 스크롤바가 맨 아래로 내려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선택지에 프롬프트가 있을 때 다시보기 창에 프롬프트가 두 번 출력되는 현상 수정.
120202 선택지를 저장합니다.
음성이 없는 대사 앞에 voice "" 를 적지 않아도 되도록 수정했습니다.
게임에서 비주얼 노벨 선택지를 띄우면 텍스트 어드벤처 선택지 모양으로 뜨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마우스 휠을 굴려서 뷰포트 스크롤바를 맨 끝까지 내렸을 때 한 번 더 휠을 굴리면 게임 화면으로 돌아가도록 수정했습니다.
120119
대사 다시보기 화면을 띄울때마다 가장 예전에 본 대사가 맨처음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세이브 파일을 불러오거나 게임이 끝난 뒤 메인 메뉴로 돌아와 새로 시작해도 이전 게임에서 봤던 대사가 남아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마우스 휠을 움질일 때마다 넘길 화면 양을 정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 추가하기
텍스트 다시보기를 메뉴에 추가할 때는 screens.rpy 에서 navigation 스크린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기타
마우스 휠을 굴려서 뷰포트 스크롤바를 맨 끝까지 내렸을 때 한 번 더 휠을 굴리면 게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이 기능을 쓰고싶지 않다면 $ adj = NewAdj(page = 300) 를 찾아서 $ adj = ui.adjustment(page = 300) 로 바꿔주면 됩니다.
마우스 휠을 굴렸을 때 텍스트 넘길 양을 조정하려면 page = 300 이 부분에서 숫자 부분을 수정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