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버전까지는 따로 스크립트 파일을 받아서 만들어야 했습니다만 6.13부터는 CG갤러리와 음악 감상실 만드는 스크립트가 내장되었습니다. 그래서 6.13부터는 CG 감상 버튼은 쉽게 만들.. 수 있으면 좋았겠지요 ㅇ<-<... CG버튼을 만드려면 쓸 게 조금 많습니다.
CG갤러리를 만드는 차례를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init python 블럭에서 갤러리에 대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설정이란 갤러리에서 쓸 CG 버튼, 잠긴 버튼을 표시할 때 쓸 그림, 그림 전환할 때 쓸 트랜지션 효과 등 CG 갤러리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가리킵니다. 하지만 여기서 하는 건 어디까지나 설정이고, 실제로 이 버튼을 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드려면 스크린 언어를 이용해야 합니다.
2. init python 블럭에서 설정한 것들은 add 를 이용해 스크린 블럭에 추가합니다.
3. 그리고 그 스크린을 표시하는 버튼을 메뉴 어디엔가 끼워넣으면 됩니다.
자세한 사용 예제는 스크립트를 참고하세요. (주석때문에 좀 깁니다)
위 스크립트는 설명용으로 따로 만든 거니, 갤러리 스크립트 테스트는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Moonlight 라는 게임을 받으시고, 그 안에 있는 그림 파일을 다 복사/붙여넣기 하신 다음, 이곳에 있는 갤러리 스크립트 예제로 테스트를 해보시면 됩니다. config.automatic_images = True 로 설정했더라도 파일 이름이 beach2.jpg 같은 게 있는데 그런건 image beach2 = 'beach2.jpg' 처럼 수동으로 등록해서 쓰시면 됩니다.
Moonlight 는 렌파이 예제 게임으로 파이톰이 만든 겁니다. 따라서 .rpy 파일과 모든 소스가 공개되어있습니다. 이 게임에도 갤러리가 있고, 갤러리 스크립트가 있긴 한데 갤러리 버튼을 만드는 방식은 완전 구식이라서, CG갤러리 스크립트 예제를 따로 복붙해서 테스트에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CG갤러리를 만드는 차례를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init python 블럭에서 갤러리에 대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설정이란 갤러리에서 쓸 CG 버튼, 잠긴 버튼을 표시할 때 쓸 그림, 그림 전환할 때 쓸 트랜지션 효과 등 CG 갤러리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가리킵니다. 하지만 여기서 하는 건 어디까지나 설정이고, 실제로 이 버튼을 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드려면 스크린 언어를 이용해야 합니다.
2. init python 블럭에서 설정한 것들은 add 를 이용해 스크린 블럭에 추가합니다.
3. 그리고 그 스크린을 표시하는 버튼을 메뉴 어디엔가 끼워넣으면 됩니다.
자세한 사용 예제는 스크립트를 참고하세요. (주석때문에 좀 깁니다)
위 스크립트는 설명용으로 따로 만든 거니, 갤러리 스크립트 테스트는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Moonlight 라는 게임을 받으시고, 그 안에 있는 그림 파일을 다 복사/붙여넣기 하신 다음, 이곳에 있는 갤러리 스크립트 예제로 테스트를 해보시면 됩니다. config.automatic_images = True 로 설정했더라도 파일 이름이 beach2.jpg 같은 게 있는데 그런건 image beach2 = 'beach2.jpg' 처럼 수동으로 등록해서 쓰시면 됩니다.
Moonlight 는 렌파이 예제 게임으로 파이톰이 만든 겁니다. 따라서 .rpy 파일과 모든 소스가 공개되어있습니다. 이 게임에도 갤러리가 있고, 갤러리 스크립트가 있긴 한데 갤러리 버튼을 만드는 방식은 완전 구식이라서, CG갤러리 스크립트 예제를 따로 복붙해서 테스트에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