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파이/시스템 추가하기 음악 감상실 스크립트 설명 백안시 2011. 12. 24. 17:49 음악 감상실은 플레이어가 게임 중에 들었던 음악을 다시 한 번 감상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스크린입니다. 설명은 예제 스크립트를 참고해주세요. init python: # 이제부터 음악감상실 설정을 시작한다는 의미로 아래처럼 적어줍니다. # MusicRoom() 괄호 안에는 channel, fadein, fadeout 속성을 적을 수 있습니다. mr = MusicRoom(fadeout=1.0) # channel 은 음악 재생 채널, 기본 값은 'music'입니다. # fadein은 새로 재생할 음악 볼륨이 몇 초에 걸쳐 원래 크기의 사운드로 재생되는지를 # fadeout은 이전에 재생했던 음악의 볼륨이 몇 초에 걸쳐 사라지는지를 결정하는 속성입니다. # 이제 음감실에서 재생할 음악 파일을 설정합니다. # mr.add("음악파일이름") 이 기본형식입니다. # always_unlocked =True 로 설정하면 게임중에 이 음악을 듣지 않았더라도 # 언제나 해당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mr.add("track1.ogg", always_unlocked=True) mr.add("track2.ogg") mr.add("track3.ogg") # 다음으로 위에서 설정한 음악을 스크린에 추가합니다. screen music_room: tag menu frame: has vbox # 위에서 설정했던 track1, track2, track3 음악을 재생하는 텍스트 버튼을 만듭니다. # action 에 mr.Play("위에서 추가한 음악파일이름") 을 적으면 됩니다. textbutton "Track 1" action mr.Play("track1.ogg") textbutton "Track 2" action mr.Play("track2.ogg") textbutton "Track 3" action mr.Play("track3.ogg") null height 20 # 이전, 다음 음악을 재생하는 버튼은 # action 속성에 mr.Next(), mr.Previous()를 적으면 만들 수 있습니다. textbutton "Next" action mr.Next() textbutton "Previous" action mr.Previous() null height 20 # 나가기 버튼. textbutton "Main Menu" action ShowMenu("main_menu") # 마지막으로 음악 감상실 스크린을 표시하는 버튼을 # 메인 메뉴 스크린 등에 추가합니다. screen main_menu: # ... textbutton "Music Room" action ShowMenu("music_room") # ... 필요하다면 CG 갤러리 스크린과 함께 조합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둘 다 스크린 언어에서 한꺼번에 다룰 수 있으니까요. 각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매뉴얼에 나와있습니다만 여기 적은 내용만으로도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백안시의 공방 - 소설형 게임 제작실 '렌파이/시스템 추가하기' Related Articles Dress Up 예제 Pseudo 3D with Ray casting CG 갤러리 코드 설명 아이템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