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파이/게임 따라하기 아날로그 어 헤이트 스토리 따라하기 - 3 인트로 대사 모양 수정 백안시 2012. 10. 29. 01:28 목표 겉모양을 조금 수정했습니다. 배경이 원작과 아주 많이 다른 건 신경쓰지 마세요(.......) 스크립트 init python: style.nvl_window.background = None # 인트로의 nvl 배경그림을 없애는 스크립트.. intro = Character(kind=nvl, what_font = "soonchunhyang.ttf", # 폰트 바꿈 window_xmargin = 100, # 인트로 텍스트 좌우 여백 window_ymargin = 100 # 문단간의 상하 여백 ) #인트로용 임의 캐릭터를 수정해서 인트로 메시지 모양 수정 #.... label splashscreen: #...... show text 'Incoming message': easein .5 alpha 0 # 메시지가 깜박거리게 할 때 메시지 투명도 줄어들 때는 처음 얼마간은 재빨리 사라지다가 점점 사라지는 속도가 줄어듬 easein .5 alpha 1 # 메시지 나타날 때=투명도 증가할 때는 천천히 나타났다가 점점 빨리 나타남 repeat #반복 intro '{w=3} {nw}' #3초간 입력이 없으면 인커밍 메시지 단어 숨기도록 수정 nvl clear # 사용자가 클릭하면 화면을 클리어. 이거 안 적으면 다음 대사가 빈줄 밑에 표시됨 hide text # 인커밍 메시지 숨김 # 캐릭터 대사를 하나로 퉁치되 문단별로 차례대로 표시하도록 {w} 태그로 나누었으며, # 2초 동안 입력 없으면 알아서 다음 문단을 출력하도록 수정. # 또한 문단 바꾸기 위해서 탈출기호 \n 이용. intro "야, 그거 암? 네가 좋아할 만한 임무를 찾음. 쉽고 간단한 구조 미션임. 진짜 별 거 아님. 맹세함. {w=2} \n \n 2천년 대에 만들어진 구식 우주선 \"무궁화\"라고, 발음하기 좀 힘들긴 하지만 어쨌든 내 레이더에 잡혔어. 이 배가 사라졌다는 사실이 뭐 희대의 미스터리라나? 목적지까지 도달하지 못한 모양임. 이건 내 생각인데, 안타레스 B 위성으로 표류했나봄. 정확한 좌표를 보내줄게. 눈에 띄기 힘든 곳이라서 사람들이 미처 발견 못했나봄. {w=2} \n \n 이 구조작업은 외부 행성 식민지에 주둔한 사학회가 지원함. 설명에 임무 목표는 이렇다고 써있네. {color=#abcdef}로그파일, 특히 이 배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설명하는 파일 다 받아. 그리고 할 수 있으면 *뮤트라는 AI하고 대화하셈. {/color} {w=2}\n \n 재밌고 쉬운 일이니까 네가 맡아라. 사교성 없는 너한테 딱임. 불평불만 하지 마셈. {w=2}\n\n 송신 종료." 참고 대사에 사용할 수 있는 텍스트 태그(매뉴얼) window에 적용할 수 있는 스타일 속성 - background(매뉴얼) character 객체를 이용해서 해당 캐릭터의 대사 모양 등 수정하기 (강좌) (매뉴얼) 예제에서 사용한 폰트 다운로드 따로 마음에 드는 폰트 사용하셔도 됩니다.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백안시의 공방 - 소설형 게임 제작실 '렌파이/게임 따라하기' Related Articles 아날로그 어 헤이트 스토리 따라하기 - 5 환경 설정 아날로그 어 헤이트 스토리 따라하기 - 4 메인 메뉴 아날로그 어 헤이트 스토리 따라하기 - 2 인트로 뼈대 아날로그 어 헤이트 스토리 따라하기 - 1